12일 대전시의회서 기자 회견…김연수 불순한 의도에서 비롯된 일

12일 대전 중구 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김연수 의장은 혈세를 낭비하는 무리한 소송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반면 김 의장은 불순한 의도에서 비롯된 일이라고 일축했다.
12일 대전 중구 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김연수 의장은 혈세를 낭비하는 무리한 소송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반면 김 의장은 불순한 의도에서 비롯된 일이라고 일축했다.

대전 중구 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김연수 의장은 혈세를 낭비하는 무리한 소송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12일 구 의회 민주당 육상래·안선영·정옥진·정종훈·윤원옥 의원은 대전시회의 기자실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김연수 의장의 독단적인 의회 운영으로 주민 혈세를 낭비하는 것은 물론, 의회 민주주의를 무시하는 행태가 도를 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김 의장이 주도한 구 의회의 무리한 징계를 법원에서 잘 못됐다고 인정했지만, 김 의장은 전체 의원 이견을 묻지 않은 채 항소를 제기했다"면서 "주민 혈세를 소송 비용으로 투입하는 일임에도 의원 의견을 무시하고, 독단적으로 항소를 제기한 것은 의회 권력을 사유화한 것과 마찬가지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 의장이 이처럼 무리하게 항소를 제기한 것은 잘 못된 징계의 책임을 회피하려는 얄팍한 꼼수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라며 "단지 책임 회피를 위한 시간 끌기용 항소를 위해 구민 혈세를 사용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며 소송 철회와 관련 소송에 구민 혈세 낭비 중단을 촉구했다.

김 의장 측은 불순한 의도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맞섰다.

김 의장은 "의원의 정치 활동이나 의정 활동의 자유는 함부로 제한해서는 안 되지만, 허위 사실 도는 왜곡된 사실을 바탕으로 한 정치 활동이나 의정 활동까지 보호 받을 수는 없다"며 "자신이 발의한 조례안이 부결되자 교묘하게 사실을 비틀어 동료 의원들을 구민 삶에는 관심이 없고, 구정에 발목을 잡는 한심한 사람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 "당초 조례 개정을 발의에 서명했던 같은 당 소속 의원에게 조차 동의를 구하지 않고 진행함 점, 부결 이후에 사실을 왜곡하면서까지 언론 플레이를 하면서 규탄 집회 등 구민을 선동하고 있는 점 등을 보면, 조례 개정안을 발의한 의도마저 의문을 갖게 한다"고 의구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보다 앞서 구 의회 윤원옥 의원이 부당한 징계에 맞서 법원에 제기한 징계 의결 처분 취소 소송에서 승소하자 김 의장은 이에 불복해 대전 고등 법원에 항소한 상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