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직접 지불금 제도 등 농가 소득 향상 정책 발굴

[ 시티저널 이동우 기자 ] 안희정 충남지사가 자신의 중점 추진 사업인 3농 정책을 대선 공약화해 판을 키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18일 안희정 지사는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2년 상반기 상반기 3농 혁신 보고회’를 통해 “대선에 농업에 대한 각종 직접 지불금 제도 등 농가에 실질적인 소득 향상을 위한 대선 정책공약을 개발해서 후보들에게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지사는 “저는 앞으로 도지사를 하든 아니면 어떤 위치에 있든 농업문제에 대해서 국민들의 동의를 얻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며 “만약 농업이 돈이 안되니까 사다 먹자 이러면 다 죽는다”고 말하고 “농업과 농촌이 죽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대한민국이 당장은 사다 먹어서 이익을 볼 것 같지만 대한민국의 미래도 죽는다”고 역설했다.

안 지사는 농민들의 판로 개척 요구와 관련 “팔아주자, 농사짓는 사람들이 영업을 하는데 한계가 있는 것은 사실 아닌가”라며 “그것 팔아주기 위해 공무원이 있고 농협조직이 있고,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있는 것 아니겠냐”고 말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는 안희정 지사와 도 실국장, 3농혁신 위원, TF팀장 및 팀원, 시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및 3농혁신 담당과장 등 175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팀별 추진상황보고, 참석자 전원의 종합토론 등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