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3개 유형 11개 코스 진행…온라인 사전 신청해야 참가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대전시가 이달 23일부터 참여자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대전 스토리 투어'를 운영한다.

대전 스토리 투어는 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대전의 우수한 관광 자원에 숨겨진 흥미로운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새벽 투어, 야간 투어, 테마 투어 등 모두 3개 유형 11개 코스로 운영할 예정이다.

우선 대전 스토리 투어를 대표하는 새벽 투어는 갑천, 유등천, 대청호, 금강 등 대전의 고유한 자연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일출을 감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새벽 투어는 토요일과 일요일 새벽 5시부터 오전 8시 30분까지 모두 20회에 걸쳐 진행 예정으로 일출과 함께 여행객의 오감을 만족시켜 줄 꽃차,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대전의 유명 야경 명소에서 일몰 및 야경을 감상하는 야간 투어는 평일, 토·일요일 오후 6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모두 10회 진행한다.

특히 대전의 유명 야경 명소에서 일몰과 야경을 감상하며,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대전을 경험할 수 있다.

테마 투어는 마을 여행, 역사 여행, 맞춤 여행 등 다양한 테마로 평일, 토·일요일 오전 9시 30부터 오후 1시 또는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모두 30회 운영하기로 했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밴드(@storytour2017)에서 사전 예약으로 접수해야 하며, 회차당 20명 안팎으로 진행한다. 참가비는 5000원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