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큰 승리를 위해 민주당 대전 중구 국회의원 재선 도전을 여기서 멈추기로 했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황운하(대전 중구) 의원, 제22대 총선 대전 중중 불출마 선언 
26일, 더불어민주당 황운하(대전 중구) 의원, 제22대 총선 대전 중중 불출마 선언 

[시티저널=안희대 기자]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대전 중구)이 불출마 선언을 했다.

황운하 의원은 26일 기자회견을 통해 “당의 단합과 더 큰 승리를 위해 민주당 대전 중구 국회의원 재선 도전을 여기서 멈추기로 했다”고 선언 했다.

황 의원은 “지역구에서 승리할 자신이 있었고 . 항소심 무죄도 확신하고 있다”며 “당이 헌법상 무죄추정의 원칙을 존중할 것이라는 믿음도 확고하지만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심판의 밑거름이 된다면 기꺼이 그 길을 선택하겠다고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주 동료 의원들의 간곡한 만류로 기자회견을 취소한 뒤 고뇌를 거듭했지만 민주주의 가치를 수호하기 위한 신성한 제단에 희생양이 되기로 결심했다”고 덧 붙였다. 그러면서 “저의 결단으로 당 지도부가 부담을 덜어내고, 당이 단합하는 모습을 보이고, 더 많은 민주시민이 윤석열 정권 심판에 힘을 모을 수 있기만을 소망한다”고 전했다.

황운하 의원의 거취가 결정 되면서 잠시 머물러 있던 대전 중구지역 공천이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