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동안 다채로운 공연 등 펼쳐져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한주 동안 쌓인 피로를 달콤하게 풀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들이 주말에 펼쳐져 눈길을 끈다.

먼저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는 오는 18일 오후 5시에 봄 향기를 가득 머금은 레온데 앙상블의 일번번째 연주회가 펼쳐진다.

▲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오는 18일 오후 5시 펼쳐지는 레온데 앙상블의 정기공연, 봄의 향기.
여러 장르의 연주자들로 구성돼 활동하고 있는 레온데 앙상블은 2009년 창단, 작은 음악회, 봉사 연주, 가족 음악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중들을 만나 왔다.

이번 일곱 번째 정기연주회는 중국인 클라리넷 연주자인 Luoshi(루어스)와 대전 출신이면서 대구계명대학교 음악공연예술대학 교수인 뮤지컬배우 강연종,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음악과 교수인 바리톤 차두식 등 다양한 연주자들과 40여명으로 편성됐다.

이날 무대는 봄의 활기찬 기운과 음악의 아름다움이 함께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날 대전예술의 전당 앙상블홀에서는 오후 7시에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기획연주회1 - 대전청소년합창페스티벌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공연은 합창 꿈나무들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로 맑은 영혼의 소리로 만들어 가는 하모니, 꿈과 재능 있는 청소년들의 생기 넘치는 무대가 열린다.

일요일인 19일에는 오후 2시, 오후 5시 두차례에 걸쳐 대흥동 소극장 커튼콜에서 놈 '스무용단의 '춘무' 공연이 무대를 장식한다.

이번 공연은 나무시어터 연극협동조합이 준비한 '열두 달 프로젝트 FUN짓'의 3월 프로그램으로 공연은 총 8개의 다양한 한국무용으로 구성됐다.

'열두 달 프로젝트 FUN짓'은 나무시어터 연극협동조합과 소극장 커튼콜이 협약해 매달 연극과 무용, 사진전 등의 공연을 무대에 올리는 상시공연 환경조성 프로젝트이다.

예술인들에게 더욱 많은 무대를 제공하고 원도심 소극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1월 시작, 3회의 낭독극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 대전 대흥동 소극장 커튼콜에서 오는 19일 오후 2시, 오후 5시 두차례에 걸쳐 펼쳐지는 놈 '스무용단의 '춘무' 공연의 포스터.
이날은 인간의 희노애락을 춤으로 표현해 승화시킨 살풀이(박지원 무용가), 왕실의 번영과 나라의 태평성대를 기원키 위해 왕비 또는 왕의 춤을 상상하며 창작한 태평무(김주영, 김현주), 꽹과리로 가락과 소리를 내 잡귀를 물리치고 신성한 터를 마련키 위한 춤인 진쇠춤(정진용), 우리나라 민속춤의 정수라 할 만큼 품위와 격조가 높은 승무(윤영아) 등의 전통무가 무대에 오른다.

또 손목에 쟁강 소리를 내는 쇠팔찌를 걸고 흥겨운 리듬으로 추는 쟁강춤(나연주), 무형문화재 제97호 진도씻김굿 보유자 박병천 선생님이 전라남도 진도 지방 북놀이를 재구성한 춤인 진도북춤(박혜정, 윤영아, 손수지, 구혜인, 이윤지), 부채입춤, 모듬북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수준 높은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놈 '스무용단은 남성무용수들로만 구성돼 2006년 정진용무용단으로 시작, 2008년 지금의 이름으로 탈바꿈하며 혼성무용단으로 변화됐다.

전공과 상관없이 젊은 무용수들이 함께 만나 활동하고 있으며, 2006년 대전무용제 대상과 전국무용제 동상, 2009년 대전문화예술공모사업 차세대 단체 선정, 2013년 스프링페스티벌 무용부문 선정 등 대외적으로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에 앞서 18일에는 대전학생교육문화원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료 영화 상영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에서는 18일 오후 2시 마루홀에서 영화 '굿 다이노'가 무료로 상영된다.

이날 영화는 유·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로 영화 관람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상영 시작 20분 전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영화 '굿 다이노'는 소심한 공룡 '알로'와 야생 꼬마 '스팟'이 우연히 만나 아름다운 대자연을 배경으로 펼치는 좌충우돌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재미있는 스토리와 구성으로 따뜻한 감동을 주는 가족 영화로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이번 주말은 대전과 충남지역 비 소식 없이 가끔 구름 많다가 대체로 맑을 예정으로 최고 18도의 기온을 보일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