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부여·청양 선거보다 노원병 집중할 것” 새누리당 선거 전략 비춰

[ 시티저널 이동우 기자 ]오는 24일 치러지는 부여·청양 재선거를 앞두고 새누리당의 공천을 확정 받은 이완구 후보에 대한 당내 주요 인사들의 지원이 줄을 잇고 있다.

3일 이인제 의원은 이완구 후보 선거사무실을 방문해 ‘압승’을 기원하는 행보를 펼치면서 이완구 후보에 대한 힘실어 주기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이인제 의원은 “부여·청양은 이완구 후보의 압승이 예상되는 지역”이라면서 “호랑이는 토끼를 잡을때도 최선을 다한다”며 이 후보의 분발을 촉구했다.

이인제 의원은 “이완구 후보가 당선되면 충청도를 위해 큰일을 할 사람”이라며 “이런 분이 다시 정치적으로 기사회생해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이인제 의원은 “부여·청양은 비교적 안정적인 지역이기 때문에 접전을 벌이고 있는 노원 병을 지원하는 것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해 이번 재선거에 새누리당은 안철수 후보와 일진일퇴를 거듭하고 있는 노원 병에 집중할 것임을 간접적으로 암시하기도 했다.

이인제 의원의 덕담에 대해 이완구 후보 역시 “이인제 의원의 방문을 통해 더욱 힘을 얻었다”며 “반드시 압승해 성원해준 분들의 고마움에 보답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날 회동에는 충남도의회 유병기 전 의장과 장기승 문화복지위원장을 비롯해 공천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던 홍표근 전 예비후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고 논산, 부여군의회 소속 기초의원들이 대거 참석해 세를 과시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