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최대 300만원까지…12월 18일까지 증빙 서류 제출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코로나 19 확진자가 방문해 직접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 지원을 받는다.

12일 대전시는 코로나 19 확진자 방문 점포 가운데 동선 공개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재개장 비용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상반기 145곳에 국비로 지원했지만, 올 8월과 9월, 10월에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시는 자체 예산을 추가 확보해 확진자 방문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빠짐없이 지원하기로 했다.

올 하반기 동선 공개 피해 점포는 약 600개 점포로 확인됐고, 순차적으로 신청 안내·접수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지원은 신속한 집행을 위해 소상공인 확인 등 행정 절차를 간소화 했고, 확진자 방문 여부도 지원 기관에서 직접 확인 후 대전 경제 통상 진흥원에서 해당 점포에 개별 안내한다.

지원 내용은 확진자 방문 후 영업 재개장 때 소요되는 재료비, 홍보ㆍ마케팅비, 공과금·관리비 등 재개장 비용이다.

신청자는 신분증과 사업자 등록증 사본, 개인 정보 이용 동의서, 통장 사본, 재개장 비용 지출을 증빙할 수 있는 세금 계산서, 카드 전표 등을 다음 달 18일까지 진흥원에 제출해야 한다.

단 약국·병의원 등 전문 업종과 유흥·단란 주점, 도박 관련 업종 등 소상공인 정책 자금 지원 제외 업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042-380-3084)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