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5월 8일까지 접종, 동물등록 한 생후 3개월 이상 반려견 대상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광견병 예방을 위해 다음달 8일까지 지정 동물병원에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대상은 중구로 동물등록을 한 생후 3개월 이상 된 반려견으로, 내장형이 아닌 외장형․인식표로 등록한 경우 반드시 표식을 가져 가야한다. 또한 접종 당일 동물등록은 불가하며, 등록 완료 후 내방해야한다. 미등록 동물은 접종대상에서 제외되며, 적발 시 최대 60만원의 과태료가 부가될 수 있다.

지정 동물병원은 ▲금비동물병원(오류동) ▲마이펫동물병원(유천동) ▲닥터펫에이스동물병원(산성동) ▲제일동물병원(문창동) 4곳으로, 각 병원의 진료시간을 확인 후 방문하면 된다. 올해 상반기 백신분량은 650마리 분으로, 각 병원별 배정내역이 완료되면 기한 내 조기 종료 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한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 동행정복지센터별 순회 접종은 진행하지 않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제기업과(☎042-606-7265)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용갑 청장은 “광견병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에 많은 반려견 소유주의 참여를 바라고, 접종 시 배변봉투 소지와 목줄․입마개 등 펫티켓을 지키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