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조성 제2자료실에 마련…영화 제작 다양한 원작 등 소개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 한밭 도서관이 다음 달 1일부터 시민이 책을 선택하고, 독서의 의미와 즐거움을 발견하는데 도움이 되는 4월의 북큐레이션을 다양하게 선별 운영한다.

4월 북큐레이션은 북 카페형으로 새롭게 조성한 제2자료실에 마련했다. 이 달에는 영화로 제작한 매력적인 이야기의 다양한 원작과 인기 TV 프로그램과 다큐멘터리를 도서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 도서관 빅 데이터 분석 기반 자료를 활용한 인기 도서 당신의 마음을 두드린 책에서는 전국 도서관 역사 분야의 대출 인기 도서를 추천하고, 아쉽게도 독자를 찾지 못하고 서가 속에 잠들어 있는 미대출 도서 아무도 모르는 책을 소개한다.

이 밖에 독특한 색을 입은 책, 사서가 직접 고른 추천 도서, 우리 대전 같은 책 읽기 선정 도서 코너도 같이 운영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한밭 도서관은 어린이 이용자를 위해 어린이 자료실 사서가 선정한 도서를 소개하는 4월 어린이 책 북큐레이션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밭 도서관 홈페이지(www.daejeon.go.kr/hanbatlibrary/index.do)에서 확인하거나, 일반 자료실(042-270-7509) 또는 어린이 자료실(042-270-751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