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 부지 입주 부적절 의견…계획 변경 승인 따라 새 공간 구성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그동안 조성 예정 부지 입주 건물 문제 등으로 진척을 내기 어려웠던 사회적 경제 혁신 타운 조성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해 5월 산업부 공모 사업인 사회적 경제 혁신 타운 조성 사업에 선정됐다. 그러나 조성 예정 부지인 동구 가양동 건물이 40년이 지나 노후했고, 사회적 경제 기업의 창업·성장, 지원 조직 등이 입주하기에는 부적절하다는 전문가 의견에 해결안을 모색해 왔다.

이에 따라 올 1월 산업부에 기존 건물을 철거하고 신축하는 것으로 계획 변경 승인을 요청해 최근 사업 시행 관리 기관인 한국 산업 기술 진흥원에서 계획 변경 승인을 받았다.

새로운 변경 계획에는 주택가인 주변 상황을 고려해 주차장을 충분히 확보했고, 사회적 경제 혁신 타운 조성 위원회에서 결정한 소음, 이동, 회의 공간 배치 등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또 기존 계획에는 4개 건물이었지만, 변경 계획에는 1개의 건물로 공용 면적을 최소화해 입주 공간과 사회적 경제 홍보와 전문가 육성, 지원 조직 등 공간을 확대했다.

시는 철거에 따른 대전시의회 공유 재산 변경 계획 승인을 위해 다음 달 안으로 공유 재산 심의를 추진하고, 기존 건물은 올 9월쯤 철거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