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중기부 세종 이전 계획을 수용하고 대전을 위한 최적의 대안을 찾기로 했다"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지역 민주당 소속 정치인들의 정치력의 한계를 여실이 드러내고 있다. 중기부 세종시 이전 관련 정세균 총리 국무회의에서의 말 한마디에 중기부 이전을 기정사실로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허태정 시장에 이어 입장을 내놓기를 주저했던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이 유감표시와 함께 대전을 위한 최적의 대안을 찾겠다는 입장을 발표 했다.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은 정세균총리의 22일 국무회의에서의 발언에 대해 “ 중기부 세종 이전을 기정사실화 결정에 아쉬움과 유감을 표한다”면서 “부득이 정부의 중기부 세종 이전 계획을 수용하고 대전을 위한 최적의 대안을 찾기로 했다”고 말했다.

정부의 세종시 이전발표를 기다렸다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대목이다.

박 위원장은 “중기부 이전에 따른 청사 재배치와 관련하여 대전에 최대한 이익이 되는 종합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대전시민이 납득할 확실한 조치들이 이뤄지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안부 앞에서 천막당사를 운영하며 세종시 이전 반대 농성을 벌였던 결기가 국무총리 말 한마디에 약속이라도 한 듯이 허태정 대전시장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을 대표하는 박영순 시당위원장이 무릎을 꿇는 모습이다.

그러면서 행안부 앞에서 설치했던 천막당사 운영도 24일부로 철수 한다고 밝혔다.

이날 천막당사에는 전해철 행정안장부 장관이 찾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15 총선에서 대전 7석 전석을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을 선출했다. 결과 국회의장을 배출했고 5선, 3선, 재선 등 7명의 여당의원을 탄생시켜 정치력에 대한 기대가 높았던 것이 사실이다.

허태정시장과 박영순 위원장이 대전발전과 이익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하고 있지만 대전시민들 마음속에는 ‘글쎄’라는 의문 부호가 새겨지고 있는 분위기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