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국악원 큰 마당서…출연 배우 연기·노래 극 완성도 높여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립 연정 국악원(이하 국악원)과 문예 회관이 문화 공감 사업으로 '뮤지컬-THE 39 THIRTY NINE'을 이달 31일 오후 5시 국악원 큰 마당에서 객석 띄어 앉기 대면 공연으로 개최한다.

뮤지컬 39는 우리나라 3대 악성 가운데 한 명인 조선 시대 난계 박연(1378~1458)이 세종 대왕에게 올린 39개의 상서를 소재로 한 뮤지컬이다.

박연이 세종에게 올린 상서에는 제례 의식, 복식, 악기, 제사 음식 등의 내용이 담겨 있으며 작품에서는 난계 박연이 세종대왕에게 올린 39개의 상서를 스토리텔링했다.

세종과 함께 예악을 바로 잡아 우리 음악의 기틀을 세운 그의 음악적 업적을 새롭게 조명하고, 조선의 음악을 정리하는 과정을 연극, 음악, 춤, 영상으로 전달한다.

이번 공연은 세종 역할의 대명사 임동진 등 배우와 함께해 탄탄한 연기력과 노래로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박연 역에 손건우, 세종 역 임동진, 망자 박연 역은 뮤지컬 배우 곽은태, 맹사성 역은 기정수 등의 연기자가 명품 뮤지컬을 선사할 예정이다.

배우의 명품 연기와 더불어 그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키노드라마 형식의 융복합 공연, 세종대왕과 함께 난계 박연이 작사·작곡한 대표적 음악인 친잠의식, 여민락, 몽금척, 용비어천가 등을 춤과 노래로 형상화해 극의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예매는 국악원 홈페이지(www.daejeon.go.kr/kmusic) 또는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악원(042-270-8500)으로 문의하면 안내 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