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련, 공무원 중 능력있는 전문 인력 충원 방법도 있다

▲ 대전시의회 복지경위원회 회의 모습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시가 추진했던 청년협력관제 신설이 일단 무산됐다.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16일 청년가족국 청년정책과 제3차 추가 경정예산안 심사 결과 청년협력관 신설을 위해 상정했던 인건비(14826000원)을 삭감했다.

복지환경위원회는 지난 15일 회의에서 대전시에서 추진했던 청년협력관제 신설에 대해 외부인사채용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었다.

박혜련의원은 “현재 대전시 청년정책과에 대학청년팀장, 청년지원팀장, 청년소통팀장등 3명의 팀장(5급)과 13명의 직원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며 “청년기본법에 따라서 공무원 중에 청년정책에 대해 능력 있는 전문 인력을 지정해서 업무를 수행하면 되고 공무원중에서 청년정책에 능력 있는 전문 인력을 충원하는 방법도 있다”고 대안을 제시했다.

복지환경위원회는 이날 계수조정에서 청년정책과 청년협력관 예산등 47,826,000 내부유보금으로 조정해 수정예산안을 의결했다.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청년협력관제 신설을 위한 예산을 삭감하면서 사실상 청년협력관 신설은 물거품이 된 것.

복지환경위원회소속 A의원은 “절차상 예결위와 본회의에서의 최종 결정이 남아 있지만 청년협력관제 신선을 무산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복지환경위원회에는 대전시의회 예결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3명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 청년협력관제 신설을 위한 예산은 부활하기 쉽지 않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청년협력관제 신설이 무산되면서 민선7기 허태정 대전시장 후반기 정책 추진에 제동이 걸리게 된 셈이다.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