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영향 온라인 비대면 형태로…과학 DIY 챌린지 15~19일 신청 받아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한국 기초 과학 지원 연구원(이하 KBSI)이 대덕 연구 개발 특구 내 25개 기관이 함께하는 제13회 과학 기술 청소년 박사 주니어 닥터(이하 주니어 닥터) 참가 신청을 15일부터 홈페이지(jrdoctor.kbsi.re.kr)에서 접수한다.

올해 주니어 닥터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와 짧아진 여름 방학을 고려해 온라인 비대면 형태로 운영 방식을 변경했다.

이번 주니어 닥터는 과학 DIY 챌린지와 랜선 과학 교실로 나뉜다.

우선 과학 DIY 챌린지는 참가자가 각자 가정에서 과학 키트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과학 키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각 참여 기관을 대표하는 과학 원리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활동 과정과 과학 원리를 안내하는 활동지를 과학 키트와 함께 제공해 참가자 체험을 돕는다.

과학 DIY 챌린지 신청 기간은 이달 15일부터 19일까지며, 선정 결과는 22일 주니어 닥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모두 40종의 DIY 과학 키트 가운데 3종에서 10종을 무작위로 선정해 키트 상자를 꾸려 각 주소지로 배송한다.

랜선 과학 교실은 각 참여 기관에서 직접 제작한 교육, 체험 영상을 한 곳에 모아서 볼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신청만 하면 별도의 선정 과정 없이 이달 23일부터 주니어 닥터 홈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