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푸드 판매장서 확인돼…행정 기관 나서 장터 열 이유 없다 비판

▲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서울은 유흥 주점의 집합 금지 명령을 내리면서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처벌을 경고하고 있는 가운데 대전에서는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터가 알렸다. 안전을 확보하지 않은 행사라는 비판도 있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코로나 19 확산으로 수도권은 고강도 방역으로 홍역을 치루는 사이 대전에서는 안전에 확신도 없는 장터가 열려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대전시는 코로나 19 대책으로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방식으로 이달 1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한밭 가득 로컬 푸드 판매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시청 북문 보라매 공원에서 로컬 푸드 판매가 시작한 첫 주는 코로나 19와 거리가 있는 풍경이었다.

올 4월 24일 중앙 재난 안전 대책 본부가 발표한 31개 장소별 생활 속 거리 두기 생활 방역 보조 수칙에는 복합 쇼핑몰·백화점·아울렛 등에서 얼굴이나 입술 등에 발라 감염 위험이 큰 화장품 견본품 테스트를 중단하고, 대형 마트에는 시식 코너 운영 중단을 권고했다.

하지만 이런 권고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이 몰린 로컬 푸드 판매장에서는 시식·시음 행사가 버젓이 열렸다.

오히려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구매를 하려고 나온 운전자가 마스크를 착용하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했다.

특히 지난 달 27일부터 지역 대통 교통 이용 때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됐지만, 정작 종사자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대화를 나누는 장면까지 포착되면서 누구를 위한 의무화라는 의문이 들기까지 한다.

실제 지난 달 10일 대전시 교육청 인근 시내 버스 기점에서는 이 곳에 정차 중인 시내 버스 운수 종사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담소를 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다.

대중 교통 이용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로 해 미 착용 때 승차할 수 없다라고 겁까지 준 행정 기관의 지도 점검이 아쉬운 대목이기도 하다.

대전이 코로나 19에서 다른 지역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확진자가 적다고는 하나, 대전시 등 행정 기관이 나서 판매 장터를 열 이유도 없다는 비판이 나오는 이유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