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코로나19 경제위기 상황 극복을 위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0년 골목경제 회복지원 공모사업에서 ‘목상동음식특화거리 르네상스 프로젝트’사업이 선정돼 공모사업비 8억 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돼 심사를 거쳐 최종 10곳이 선정됐고 대전시 자치구 중에서는 대덕구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사업 선정에 따라 구는 사업대상지인 목상동 음식특화거리의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상점 간판을 정비하는 등 기반시설을 새롭게 정비한다. 또한 상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인 역량 및 공동체 강화 프로그램 ▲청년 창업가 육성 ▲골목커뮤니티 공간 조성 ▲골목스타 육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골목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소비촉진 이벤트 ▲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대코 맥주페스티벌 ▲착한소비운동 등도 펼친다.

박정현 구청장은“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성장 잠재력이 있는 상권 개발로 신탄진지역이 대전의 중심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목상동 음식특화거리에 맛있는 색깔을 입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상권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3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소비촉진·상권 활성화·정서적 힐링·경제체력 강화 등 4개 분야 47개 추진사업을 발표하고,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경제대책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정책역량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그 대책의 하나로 추진됐다.

또한 구는 소비촉진을 통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 달 20일부터 전국 최초로 직원식당을 3개월 동안 운영 중단하고, 직원 800명이 매일 점심식사를 지역식당에서 해결하고 있다. 비대면 전통시장 장보기, 지역화폐 대덕e로움과 연계한 다양한 사용자 이벤트, 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만원의 행복 이벤트 등의 실효적인 소비창출 정책도 추진해 경제활력 회복에 상당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