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8일 이메일 접수…1개 단체 선정 최대 5300만원 지원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 문화 재단이 대전 무형 유산 기획 공연 운영 단체를 공모한다.

신청 자격은 단체 등록증을 보유한 지역 문화 예술 단체로 단체의 소재지와 구성원 50% 이상의 주소지가 대전이어야 한다.

또 최근 3년 이내 2개 작품 이상의 공연 창작품 제작 경력이 필요하다.

공모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에서 지원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달 25일부터 28일까지 담당자 전자 우편(ju-0312@dcaf.or.kr)으로 제출해야 한다.

심의 일정은 별도 안내하며, 운영 단체 선정은 서류 심의와 인터뷰 심의로 전문가 심의로 최종 1개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금은 최대 5300만원이다.

대전 무형 유산 기획 공연은 지역 무형 유산의 인식을 높이고, 무형 유산 관련 지역 대표 브랜드 공연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한 지원 사업이다.

기존 작품 재연 공연이 아닌 창작 공연물을 제작하고, 그 결과물을 공연으로 선보여야 한다.

작품 제작은 대전을 대표할 수 있는 인물·풍경·설화 등 고유의 상징을 주제로 하고, 출연자 구성은 시 지정 무형 문화재 최소 5종목 이상의 보유자를 포함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통진흥팀(042-632-8387)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