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행수 경선탈락 두려움에 질려 경찰권 남용에 편승"구태 정치

▲ 더불어민주당 대전중구 예비후보<사진좌측부터> 송행수.황운하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중구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자들 공천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예비후보자간 신경전이 고개를 들었다.

황운하 원장은 송행수 예비후보가 “대전시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공무원 신분으로 선거운동을 하는 것은 비상식적이라고 비판했다”며 “송행수 예비후보의 발언이 명백한 해당 행위”라고 규정 했다.

황 원장은 같은 당 송행수 예비후보는 과연 누구의 편에 서 있느냐는 것이다.

송행수 예비후보의 발언은 황 원장 입장에서는 가장 예민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다. 선거법상 예비후보자로서의 지위를 갖고 있지만 국가공무원법상 문제가 남아 있기 때문이다.

현재 선거법상에는 사직된 것으로 보지만 공무원법상 엄연히 현재 경찰인재개발원장으로 공무원신분이기 때문이다.

황 원장은 “공무원 신분 유지는 본인의 의사가 아닌 검찰의 지속적인 출마 방해에 따른 것” 이라며 “공무원 신분이 유지됨에 따른 가장 큰 피해자는 선거운동을 제약받는 출마자”라고 설명했다. 자신의 출마를 검찰이 방해하고 있고 그로인해 피해자라는 논리다.

송행수 예비후보에 대한 비난은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황 원장은 송 예비후보의 발언은 “경선 탈락이라는 두려움에 질린 나머지 검찰권 남용에 편승하여 네가티브로 반사이익을 얻어 보겠다는 구태정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보도자료에는 ‘미니 검경 갈등 표면화’라는 부제목이 달렸다. 황 원장이 지속적으로 주장해왔던 검경갈등의 피해자, 검찰개혁을 대전 중구 선거판에 끌어 들인 것으로 해석된다. 송행수 예비후보자는 검찰 출신이다.

황 원장은 입장문에서 “검찰권 남용으로 청와대와 민주당이 부당한 공격을 받는 상황에서 송행수 후보는 과연 누구의 편에 서 있습니까”라고 반문했다.

송행수 예비후보 선거캠프 관계자는 “황 원장이 저렇게까지 반응 할 필요가 있느냐”고 일축했다.

같은당 경쟁후보의 발언에 원색적인 표현까지 나타나면서 대전 중구지역 민주당 예비후보자들의 공천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전망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