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변호사 회관서…해외 도입 사례·국내 도입 사례 등 중심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KAIST가 이달 22일 서울 서초구 변호사 회관에서 법률 인공 지능의 혁신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로봇 판사와 로봇 변호사의 가능성·필요성에 관심이 급증하는 시대상을 반영해 법률 인공 지능의 해외 도입 사례와 국내에서 시도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법률 인공 지능의 혁신(AI for Law)을 주로 다룰 예정이다.

또 법률 인공 지능 기술의 국내외 기술 수준을 진단하고, 사례를 소개하는 인공 지능 실무의 법적 쟁점들(Law for AI)도 논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공 지능 전문 지식을 겸비한 현직 변호사·법학 전문 대학원 교수·국내 ICT 기업 임원·한국 금융 연구원 관계자 등이 발제자로 나서 모두 7개의 소주제를 청중과 공유한다.

이와 함께 법률 서비스 분야 AI 활용을 위한 법조계·산업계·공학계의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참석한 전문가가 함께 논의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종합 토론 시간도 마련했다.

인공 지능+법률 심포지엄 참석은 온라인(http://bit.ly/aipluslaw)에서 등록해야 하며, 그동안 진행한 AI+X 포럼의 내용은 홈페이지(aix.kaist.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