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의원, 피김기관의 감사기관 연찬회 참석 물의 등 재발방치 강력 요구 눈길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시의회 김소연 의원은 8일 진행된 시의회 교육위원회의 대전시교육청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청 관련 논란들을 조목조목 짚어 개선을 요구했다.

행감을 앞두고 진행된 피감기관인 교육청 간부의 시의회 연찬회 참석 문제를 비롯해, 학교폭력 사태, 보조금 집행 등에 대한 철저한 개선을 요구한 것.

김 의원은 행감에서 “최근 논란이 된 시의회 연찬회에 참석한 시교육청 간부들의 참석경위가 어떻게 되느냐”고 따져 물은 뒤 “행정사무감사 시기에 집행부가 의원 연찬회에 참석한 것은 부적절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이념 편향성 논란을 일으킨 서울 인헌고의 사례를 소개하며 “한국은 공무원과 교사의 정치적 중립의무가 있다. 대전에서는 이념편향적인 교육으로 정치적 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지도·감독해 달라”고 요청했다.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질의도 잊지 않았다. 김 의원은 “대전에서 발생한 중학생 학교폭력 사건에서 해당 학생들은 자신들의 건강과 심리상태에 따라 피해 진술하는 내용이 성인과 많은 차이점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한 만큼 담당교직원들은 이러한 차이를 인식해 2차 피해 예방에 노력해 달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교육청 보조금을 받는 한울야학이 국가보조금을 횡령한 것이 사실로 드러난 만큼 교육청의 보조금 지원 사업 전반을 점검할 것과 공공형 장애인 평생교육시설 설립의 필요성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