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원 계획 수립…4개 분야 16개 세부 실행 과제 추진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건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14일 시는 민간 대형 건설 공사의 지역 업체 참여율을 높여 지역 건설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올해 민간 건설 공사 지역 업체 참여 확대 지원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시가 마련한 지원 계획은 민간 대형 건설 공사의 지역 업체 원도급 참여율 30% 이상과 지역 하도급률 65% 이상 확대를 목표한다.

이를 위해 지역 업체 원도급 수주 지원, 지역 하도급 확대 관리, 지역 협회와 상생 협력, 지역 업체 수주 확대 지원 내실화 등 4개 분야 16개 세부 실행 과제를 선정 추진한다.

시는 우선 공사비 200억원 이상 민간 대형 건설 사업의 설계 용역과 원도급 공사에 지역 업체가 30% 이상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 초기 단계부터 지원 관리 TF팀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해 각종 심의·인허가 때 조건 부여와 양해 각서(MOU) 체결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건축 연면적 3000㎡ 이상 민간 건축 공사장의 인력·장비·자재 등 지역 업체 하도급 참여율이 65% 이상 달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실태 점검 등 현장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게 지역 협회 등과 주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해 상생 협력 방안을 지속 모색하고, 시·구·관련 협회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대상 사업의 지역 업체 참여 확대를 위한 행정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추진할 사항으로는 민간 대형 건설 사업 원도급 수주 지원을 위한 TF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지역 협회와 합동으로 지역 하도급률 우수 현장을 격려 방문하기로 했다.

더불어 다른 지역 소재 대형 건설사 본사를 방문해 세일즈 활동을 펼치고, 신규 민간 건설 정보 제공 범위를 확대해 지역 건설 업체의 수주 지원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