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새로운 시작"-박성효 "능력있는 일꾼" 지지 호소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6·13 지방선거 공식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12일 각 정당과 후보 진영은 선거승리를 위한 막판 총력유세를 이어갔다.

각 후보들은 유세차에 올라 지역 곳곳을 누비며 지지를 호소하며, 각 구별 거점지역에 후보자와 지지자가 결집한 집중유세로 세 몰이를 펼쳤다.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는 이날 오전 태평시장, 도마큰시장, 도마네거리 등에서 집중유세 갖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자리에서 허 후보는 “평화와 번영의 새 시대가 열리는 오늘, 대전의 새로운 시작을 열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자유한국당 박성효 후보는 과학관 네거리에서 아침인사를 진행한 뒤, 나 홀로 유세차에 올라 대전 전역을 촘촘히 찾아다니는 방식으로 공식선거운동 마지막 날 유세를 이어갔다.

유세차에 오른 박 후보는 ‘지방의 발전을 견인하는 지역 일꾼론’을 설파하며 유권자의 전폭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박 후보는 “위기의 대전엔 연습할 시간과 여유가 없다. 일은 해본 사람이 제대로 한다. 무엇보다 능력과 경험이 답”이라면서 “독선과 불통이 아닌, ‘협치와 소통의 대전시정’을 반드시 실현하겠다. 믿을 수 있고 경험 있는 후보, 저 박성효에게 기회를 달라”고 목소리를 높여 호소했다.

바른미래당 남충희 후보는 ‘시장의 자격을 물을 수 있는 시민의 자격을 촉구한다’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가졌고, 정의당 김윤기 후보는 경성큰마을 사거리에서부터 전당원 총력유세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