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7월 2일 대전 예당 일원서…연극제 기간 매일 토크 콘서트 개최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국내 최대 연극 축제인 제3회 대한민국 연극제가 '설레다×취하다×빠지다 감동속으로!'을 표어로 이달 15일 대전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연극제는 이달 15일 대전시립 미술관 분수 광장에서 연극인 국민 배우 이순재, 대전 출신 뮤지컬 배우 박해미가 출연하는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다음 달 2일 엑스포 시민 광장에서 열리는 폐막식까지 18일 동안 16개 시·도 경연 공연과 다양한 부대 행사로 채워진다.

16개 시·도 경연 공연은 대통령상을 놓고 지역 예선을 거친 대표 극단이 자웅을 겨룬다.

16개 작품은 각 작품 당 1일 2회씩 모두 32회 무대에 오르며, 대전 대표팀은 극단 새벽의 아버지 없는 아이가 다음 달 2일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다.

또 연극제 부대 행사로 해외 초청작 앨리스와 보이지 않은 도시들이 이달 16일 대전 예술의 전당 앙상블 홀에서 선보인다. 국내 초청작 뮤지컬 삼총사는 이달 21일부터 24일까지 대전 예당 아트 홀에서 공연한다.

시립 미술관 야외 특설 무대에서는 평일 저녁 7시, 주말 오후 3시부터 약 100팀의 연극, 퍼포먼스, 춤, 음악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연극제 기간동안 매일 밤 9시 30분 열리는 토크 콘서트에는 이순재, 성지루, 박정자, 손숙, 최종원 등 연극인 17명이 '내게 연극이란...'을 주제로 시민과 만날 예정이다.

이번 연극제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ktf365.org)에서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