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공약 발표... 동북부 외곽순환도로 건설도 제시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박수범 후보는 1일 천변도시고속화도로 통행료 무료화와 동북부 외곽순환도로 건설 공약을 내놨다.

박 후보는 이날 동북부 외곽순환도로 공약의 시작점인 비래동 가양비래근린공원에서  대덕 제2선거구 최선희 대전시의원 후보, 김수연 대덕구의원 후보와 함께 ‘사통팔달’ 대덕구 건설을 위한 교통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의 교통공약 첫 번째인 천변도시고속화도로 통행료 무료화는 지역의 주요 현안 중 하나다.

박 후보는 지방선거 당선 후 구청내 관련 T/F팀을 구성하고, 지역 국회의원인 정용기 의원, 그리고 차기 대전시장과 함께 ‘3각 축’을 형성해 천변도시고속화도로 무료화를 실현시켜 나갈 계획이다.

천변도시고속화도로 통행료 무료화가 현실화 되면 대덕 구민은 가깝게는 인근 서구부터, 멀게는 세종, 충북 청주까지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 질 수 있다는 것이 박 후보의 설명이다.

박 후보는 “대덕구민들은 그동안 천변도시고속화도로가 유료도로로 운영되면서, 교통에 불편을 겪어왔다”며 “박성효 대전시장 후보, 정용기 의원과 힘을 합쳐 반드시 천변도시고속화도로 무료화를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박 후보는 대덕구 관내 교통과 외부로부터의 진‧출입을 보다 편리하게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교통공약을 내놨다.

특히 박 후보가 내놓은 교통망 구축 계획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비래-송촌-연축-신탄진을 잇는 동북부 외곽순환도로 개설이다.

이 도로가 개설되면 대덕구민들의 지역 내 이동시간이 대폭 짧아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추후 건설예정인 연축행정주거타운의 조성에도 청신호가 켜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박 후보는 충청권광역철도 역세권 개발, 신동아아파트‧동산초등학교‧농수산물시장 뒷길 도로확장, 대전산업단지 서측 진입로 건설, 장동 진입도로 확장 등을 약속했다.

박 후보는 “도로망 확충은 도시 발전을 앞당기는 기폭제가 될 수 있다”며 “민선 7기 희망의 열매를 맺는 대덕을 만들기 위해, 교통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