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형식적인 정책이 아닌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정책 수혈이 필요한 때”

▲ 남진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원 동구 제1선거구(중앙동, 효동, 신인동, 홍도동, 삼성동 및 산내동)후보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남진근 전 대전시의원이 재서 도전에 나섰다.

남진근 전 의원은 “동구 제1선거구에는 구시대적이고, 형식적인 정책이 아닌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정책 수혈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하고 “누구보다도 동구가 처한 현실을 공감하고 있고, 개선의지가 강하다”며 “지역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남진근 일문 일답)

1. 지방선거 출마 배경은?(출마의 변)

지금까지 경험해 왔듯이 바꾸지 않으면, 미래는 없습니다.

동구 제1선거구(중앙동, 효동, 신인동, 홍도동, 삼성동 및 산내동) 구민들은 그동안 해 놓은 것이 무엇이냐고 묻고 있고, 민생항로에 빨간불이 들어왔다는 여론에 공감해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지금당장 동구 제1선거구에는 구시대적이고, 형식적인 정책이 아닌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정책 수혈이 필요한 때입니다.

동구 주민의 한사람으로 30년이상 거주해 온 저는 동구의 흥망성쇠를 현장에서 지켜본 산 증인입니다.
그렇기에 누구보다도 동구가 처한 현실을 공감하고 있고, 개선의지가 강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 지역(선거구) 현안은 무엇 입니까?

원도심 재생이 가장 큰 현안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조속히 선결되어야 할 과제입니다.

① 도시정비 및 개발사업
도시환경정비사업(중동1구역, 정동구역, 대전역 복합1,2구역, 삼성4구역 등)
주거환경개선사업(소제구역, 신인동 대신2구역, 천동3구역, 홍도구역)
주택재개발사업(신흥재정비 촉진지구, 낭월동1,2구역)
도시개발사업(대성지구, 대별지구) 등
하소 친환경 일반산업단지 조성공사

② 기본 인프라 조성사업
동부선연결도로 개설공사, 대전역세권도로(삼가로, 신안동길)확장공사, 원도심 보도교 설치사업, 역전 지하상가와 중앙로 지하상가 연결, 대전로 보행환경 개선공사, 대동천 횡단교량 설치, 천동3구역 도로개설공사, 가오동길 확장공사, 가오네거리 교차로 확장공사, 홍도과선교(육교) 지하화사업

③ 문화 및 복지사업
송자고택 이전, 대전역 동광장길 및 역사공원 조성, 대전역일원 국립철도박물관유치, 대전 동구 및 중구 근대문화예술특구 조성사업, 대별동 수변공원 조성사업, 상소오토캠핑장 확대조성사업, 식장산 숲 정원 조성사업 등


3. 당선이 되신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첫째,
도시재생을 통한 동구 원도심활성화를 반드시 실현하겠습니다.

둘쨰,
'굴뚝 없는 산업'으로 불리우는 ‘마이스(MICE) 융복합 산업단지’ 대전역 역사 주변 유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대청호, 식장산과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원도심의 관광벨트를 조성

넷째,
자연재해에 안전한 동구를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청년일자리 창출과 도시재생 뉴딜을 위해 동구지역 대학들과 연계한 스마트시티 기반 청년창업플랫홈을 구축하여 통합창업관을 설치・운영하겠습니다.

4. 마지막으로 지역구 주민께 드리는 당부의 말씀이 있다면?

지역주민 여러분 원도심활성화, 관광벨트조성 및 마이스산업단지 등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리 동구 주민이 주도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민의 욕구에서 출발하여 주민의 노력과 땀이 녹아있을 때 성공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관주도의 사업은 예산지원에만 편중되어 있어 사업의 성공가능성이 낮으며, 예산이 중단되면 사업은 종결되는 악순환을 우리는 그동안 지켜봐 왔습니다.

제가 동구 제1선거구(중앙동, 효동, 신인동, 홍도동, 삼성동 및 산내동) 주민들께 선택을 받게 된다면 주민주도하에 공약사항을 이행하려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5. 출마지역은 어디 입니까?

대전광역시의회 의원 선거 동구 제1선거구(중앙동, 효동, 신인동, 홍도동, 삼성동 및 산내동)

<프로필>

성명:남진근
생년월일: 1959년. 1월. 7일
소속정당:더불어민주당

학력
❍ 배재대학교 대학원 졸업/ 행정학 박사/ 행정학과 객원교수
❍ 대전대학교 대학원 졸업/ 사회복지학 석사

경력
❍ 제6대 대전광역시의원
❍ 원도심 활성화 특별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동구 지역위원회 부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선거 대전시당 공동직능총괄본부장
❍ 국제 라이온스협회 355-D지역 부총재
❍ 해병대 만기전역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