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소통 매달 1~2회...대통령을 만나서라도 현안 해결 하겠다"

정명국 자유한국당 대전시의원 후보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정명국 자유한국당 동구당협 부위원장이 6.13 지방선거 대전광역시의원 선거 동구 제3선거구(가양1, 가양2동, 성남, 용전)에 출마 했다.

정명국 부위원장은 “주민 분들과 함께 맑은 동구, 행복한 동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 개인이 봉사활동만으로는 지역 주민들에게 행복한 미소를 드리는 것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아침이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명국 일문일답)

 1. 지방선거 출마 배경은?(출마의 변)

저는 대전 동구 가양1동에서 유년시절을 보냈습니다. 흥룡초등학교와 가양중학교를 졸업하고, 대전대 사회학과 석사과정을 수료 후 현재 대전대 소방방재학과 박사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1999년 어머님이 내어주신 금 30만원으로 시작한 지금의 컴퓨터 관련 사업이 지금은 견실한 소기업으로 성장한 상태입니다. 현재 가양1동 소재 아침마을 아파트에서 아내와 가양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아들, 이렇게 세 식구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가양중학교 2학년 때 아버지를 일찍 여위고 어려운 생활을 하였습니다. 힘들고 지쳐있을 때마다 용기를 주시고, 희망찬 미래를 볼 수 있게 기회를 주시고 그리고 지금까지 저를 묵묵히 믿어 주시는 많은 분들이 동구에 계십니다. 저에게 그 많은 도움을 주셨던 분들은 보답을 바라지 않으셨고, 도리어 남에게 베푸는 삶을 살라고 항상 얘기해 주셨습니다. 저는 받았던 도움을 다시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서대전로타리클럽(현), 가양1동 자원봉사(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여 년 전부터 현 동구 국회의원이신 이장우 의원을 알고 지내면서 강한 추진력을 배웠고, 그 강한 추진력으로 동구의 어려운 현안을 해결하는 정치의 힘과 정치를 통해 주민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한 개인이 봉사활동만으로는 지역 주민들에게 행복한 미소를 드리는 것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조금이라도 젊어 패기가 있고 끈기가 있을 때, 그 힘을 다해야겠다는 생각과 주변 분들의 권유로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2. 지역(선거구) 현안은 무엇 입니까?

동구 제3선구(가양1, 가양2, 성남, 용전)에는 중요하면서도 해결되지 못한 현안과 주민이 생활하는데 있어 불편한 개선사항 등 많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중 우선하여 가양1동에는 국제화센터 2호점 건립에 힘써 학생들의 영어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가양2동은 신도시장 현대화 사업과 주민센터 주변 공영주차빌딩 마련으로 실거주자분들에게 우선 제공함으로 주차문제를 해결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성남동은 답보상태에 빠진 구성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집중하겠습니다. 용전동은 주민과 학생들을 위한 작은 마을도서관 설치와 신동아아파트 근린공원 조성 사업에 매진하고자합니다.

특히 시구의원들이 많이 놓치고 있는 주민들과의 소통시간을 매달 1~2회 열어 삶의 질 향상과 ‘주민들의 아침을 미소로 시작할 수 있는 아침이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당선이 되신다면 가장먼저 하고 싶은 일은?

지역 주민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 그 동안 관심을 가질 수 없었던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해 제가 먼저 말씀드리고 사실과 다른 급박한 현안이 있다면 구청장이든 국회의원이든 시장이든 하다못해 대통령을 만나서라도 현안에 대해 심도 있게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4. 마지막으로 지역구 주민께 드리는 당부의 말씀이 있다면?

주민 분들이 생각하는 정치 그리고 정친인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각자의 다른 생각을 진실로 알고 정답으로 생각하십니다. 그 정답은 모두 맞습니다.
각자가 생각하는 정치에 대한 선입견은 다르지만 마음은 같습니다. 내가 믿고 싶고, 내가 바라는 그런 정치 그리고 정치인 말입니다.

시군구의원은 풀뿌리 민주주의 정치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정당이나 색깔이 없는 가장 주민과 함께 가까이 하는 사람입니다. 주민 분들과 함께 맑은 동구, 행복한 동구를 위해 같이 생각하고 같이 만들어갈 사람 ... 젊고 현명한 정명국을 편견 없이 한 번 뒤돌아 보아주시기 바랍니다. ‘시키면 해냅니다’

젊고 맑은 생각, 지치지 않는 젊음, 포기 없는 끈기, 넓은 인맥과 정치활동으로 쌓아온 “젊은 인재 정명국”입니다.

5. 출마지역은 어디 입니까?

대전광역시의회의원
대전 동구 제3선거구(가양1, 가양2동, 성남, 용전)

[프로필]
성명 : 정명국
생년월일: 1975년 7월 13일
소송정당: 자유한국당

학력:
-흥룡초등학교 졸 - 가양중학교 졸
- 대성고 졸 - 한남대 교육학과 졸
- 대전대 사회복지학과(석사) - 대전대 소방방재학과 박사과정

경력:
현) 자유한국당 동구당협 부위원장
현) 신체장애인협회 동구 자문위원장
현) 자유한국당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정책자문위원
현) 이장우 국회의원 특별보좌역
현) 자유한국당 원도심 발전특별위원장
현) 서대전로타리클럽 회원
현) 가양1동 자원봉사협의회 회원
현)신원정보시스템 대표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