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옛 충남도청서…철도 산업 수퍼 클러스터 신성장 동력

▲ 27일 더불어 민주당 박영순 대전시장 예비 후보는 옛 충남도청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6·13 지방 선거 대전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출마 선언의 핵심은 당당한 대전 만들기에 있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더불어 민주당 박영순 대전시장 예비 후보가 당당한 대전을 만들겠다며 6·13 지방 선거 대전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27일 박 후보는 옛 충남도청에서 출마 기자 회견을 열고 "대전시민의 행복이 촛불 정신의 완성이다. 강한 리더십과 정부와 핫라인을 통해 정체된 대전 발전을 이끌기 위해 대전시장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또 박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 철학인 자치와 분권을 통한 균형 발전을 대전에 뿌리내리겠다"며 "아시아 창업 선도 도시 육성을 바탕으로 대전을 경쟁력 있는 글로벌 도시로 만들겠다"과 약속했다.

이와 함께 남북 정상 회담과 북미 정상 회담 개최 등 동북아 평화와 번영의 시대에 대비, 대전의 신성장 엔진이 될 '철도 산업 슈퍼 클러스터 조성' 추진 계획을 밝혔다.

원도심 활성화를 최우선 공약이라는 의지를 담아 원도심 한 복판인 옛 충남도청에서 출마 선언을 한 박 후보는 원도심 관련 공약도 발표했다.

기자 회견에서 박 후보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정 역량 집중, 청년과 신혼 부부를 위한 원도심 역세권 공공 임대 주택 조성, 강력한 도시 뉴딜 사업 추진 등으로 원도심 지도를 바꾸겠다"며 "대전을 미래 희망 청년이 돌아오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더불어 "시민이 행복한 대전을 만들기 위해 노무현·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청와대에 근무하며 쌓은 두터운 인맥과 강력한 추진력으로 대전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