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와 공공성을 회복하는 서구를 만드는데 자신있다"

정은희 정의당 지역위원장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정은희 정의당 서구지역위원장이 대전 서구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한다

정은희 위원장은 “진보정당 활동 경험으로 사회적 가치와 공공성을 회복하는 서구를 만드는데 누구보다 잘 할 수 있다”며 “서구 라 선거구(갈마1동, 갈마2동, 용문동, 탄방동)에 출마 한다고 밝혔다.

<정은희 일문일답>

1. 지방선거 출마 배경은(출마의 변)

- 마을어린이도서관이나 협동조합, 월평공원 주민대책위 등 오랫동안 지역주민들과 마을 활동을 한 경험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는데 적임자라 생각하며 오랜 진보정당 활동 경험으로 사회적 가치와 공공성을 회복하는 서구를 만드는데 누구보다 잘 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2. 지역(선거구) 현안은 무엇 입니까?

- 생명과 안전이 우선이어야 합니다. 공공성이 우선이어야 합니다. 사회적 약자가 행복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주목하고 있는 지역 현안 및 그에 대한 공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월평공원 반드시 지켜내겠습니다.
2> 학교와 유치원등 5대 교육안전 지원 조례를 통해 교육안전 지켜내겠습니다.
3> 안전존 조례제정을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골목 실현하겠습니다.
4> 무인택배 보관함, 안심귀가 서비스 확대로 여성이 안전한 서구 만들겠습니다.
5> 우리마을 건강지원센터 설치, 우리 동네 공유센터를 통해 마을이 달라집니다.

 3. 당선이 되신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 월평공원을 반드시 지켜갈 것입니다. 갈마동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월평공원을 이용하는 많은 지역 주민들이 주목하고 있는 사업이며 비단 월평공원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느냐의 문제로 접근하여야 합니다.

 4. 마지막으로 지역구 주민께 드리는 당부의 말씀은?

- 정치는 나와 상관없는 일이 아니며, 나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영역입니다. 어느 당의 누가 주민을 위해 일해 왔는지, 무엇보다 공공성을 원칙으로 일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지 면밀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5. 출마하는 지역은 어디입니까?

- 대전 서구 라 선거구(갈마1동, 갈마2동, 용문동, 탄방동)

 <프로필>

* 정은희(1973. 2. 11)

- 정의당 서구위원장(현)

- 월평공원 대규모아파트 건설 저지를 위한 갈마동 주민대책위 집행위원장(현)

- 갈마마을어린이도서관 초대관장(전)

- 한살림대전 이사(전)

- 대전광역시립 어린이집 운영위원(전)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